클래스101 흐스흐 작가님의 아이패드 드로잉 클래스 수강중! 고슴도치를 그려보자

2020. 6. 7. 22:39#일상 발전소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 클래스101에서 듣고 싶은 강의 목록을 올린 적이 있다. 1순위였던 람다람님의 클래스는 아이패드 활용보다는 포토샵, 에프터이펙트를 활용하는 강의인 것 같아서 일단은 아쉬운 맘을 뒤로하고 흐스흐님의 아이패드 드로잉 클래스를 먼저 시작했다! 

 

클래스101, 내가 듣고 싶은 클래스 3가지

 요즘 클래스101의 마케팅이 엄청나다! 내가 타겟팅의 대상이 된 것인지는 몰라도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각종 구글애즈 등에서 클래스101이 나를 늘 항상 따라다닌다. 5월에는 해야할 일이 좀 있

todaygnimaerd.tistory.com

 결론부터 말하면 너~~~~~~~~~~~무 만족스럽다. 묵혀만 두던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 있는 데다가 엄청나게 뿌듯하고 쉽고 재미있다. 자주 쓰는 브러쉬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색감을 정하는 팁이나 프로크리에이트 앱 활용법, 꿀팁까지 알려주니까 정말 보고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댓글로 작가님이 질문이나 내가 올린 그림에 댓글도 잘 달아주셔서 촬영 강의인데도 강사님과의 인터랙션이 잘 된다. 

 

그림을 거의 그려본 적 없는 남자친구도 강의 1개 보여줬더니 잘 그렸다. 그만큼 초보자가 따라 하기 쉬운 클래스인 것 같다. 내가 이 클래스를 듣는 이유는 내가 키우는 고슴도치들의 일러스트를 그리고 싶어서이다. 더 나아가서 나중에는 이모티콘도 만들고 굿즈도 만들고싶다. 사실 최종 목표는 이렇게 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고슴도치를 키우고, 사랑해줬으면 좋겠다.

 

작년에 부리부리 앵페어라는 앵무새 박람회가 지난번에 소동물도 포함해서 열렸었는데, 언젠가는 고슴도치 집사들을 위한 행사가 생겼으면 좋겠다! 벌써부터 설레발쳐서 혹시나 그런 행사가 생긴다면 내가 뭐라도 해야지 싶어서 그림이라도 그려보자는 생각이다. (정 행사가 안 생기면 내가 총대 매고 만드는 날이 올지도 모른다!) 

 

 

[부리부리앵페어 - 앵무새박람회]

국내 최초 앵무새 박람회 부리부리앵페어

buriburifair.modoo.at

 

롤모델로 삼고 있는 고슴도치 집사이자 작가님(?)이 계신데 인스타그램의 산밤(@yel2yel2) 님이시다. 너무 귀엽고 마음이 따뜻해진다. 일상 속에서 활약(?)하는 고슴도치들의 일러스트가 너무 맘에 든다. 의인화가 아닌 의고화(띠용?)를 너무 잘하셔서 나의 그림 롤모델이다. 그래픽 노블 감성도 묻어있는 그림체, 색감이라 정말 체고시다. 

 

산밤(@yel2yel2)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1,399명, 팔로잉 104명, 게시물 357개 - 산밤(@yel2yel2)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인스타그램 산밤(@yel2yel2) 님의 피드 중에서

 

오늘은 흐스흐님께 배운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법을 익혀서 산밤님의 일러스트 중에서 모작을 한 번 해보았다. 원본은 이 링크... https://www.instagram.com/p/BlBEJdOHbIm/?utm_source=ig_web_copy_link

 

Instagram의 산밤님: “놔라! #hedgehog #illustration #はりねずみ #고슴도치”

좋아요 487개, 댓글 15개 - Instagram의 산밤(@yel2yel2)님: "놔라! #hedgehog #illustration #はりねずみ #고슴도치"

www.instagram.com

 

 

맘대로 모작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ㅠㅠ (혹시나 문제가 되는 경우 바로 글 내리겠습니다) 너무 뿌듯해서 포스팅하게 되었다. 실제로 저 모습은 우리 밀리(도치 이름)가 휴지를 보면 하는 표정과 동작이다. 그녀는 휴지 같은 것만 보면 물어뜯어서 난장판을 만든다^^*

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조금 줬더니 성질이 났는지 패드를 다 물어뜯어버린 밀리. 다이어트 안시킬게 T_T

 

앙칼짐

 앞으로도 예쁜 그림 많이 많이 그려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