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스피쿠스(SPICUS) 6개월 체험기

2018. 1. 9. 02:08#영어 발전소

반응형

영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하는 전화영어. 20살 패기롭게 신청했던 민병철 유폰은 4주 신청했으나 실제 통화는 2번만 했다는 슬픈 전설이 있다. 배달 전화도 잘 못 거는 내가! 낯을 가리는 내가! 심지어 영어로 전화를 해야한다니.실제로 도전하기까지 5년의 시간이 걸린 셈이다. 오래도 걸렸다. 


전화영어를 고민하는 분들께 후기 및 효과를 알려드리고자 글쓰기를 맘먹었다. 왜냐면 저처럼 5년동안 고민하지 마시라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화영어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



#왜 스피쿠스를 선택했나?



재도전에 5년이 걸린만큼 업체를 알아보기 일단 너무 귀찮았으며, 이름값이 있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은 이전 전화영어에서 깨달은 바가 있기 때문에 유명한 곳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은 없었다. (결과적으로 스피쿠스는 유명한 곳이지만)



가격대는 약간 있는 편이지만, 깔끔한 UI의 스피쿠스. 다른 촌스러운 사이트는 이미 눈에 들어오지 않아! 30% 할인 프로모션 / 40% 할인 프로모션 등 주기적인 프로모션을 계속 진행하는 편이다. 1달 깜짝 할인이나 3+1 프로모션도 갑작스럽게 하기도 한다. 돈 부담 없으시면 정가에 해도 괜찮지만.. 네.. 저는... 아닙ㄴㅣㄷㅏ.. 


참고로 주5회는 생각보다 정말 정말 힘들고 복습의 시간도 필요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습관형성에 좋은 주3회 10분,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발화량을 확보하고 싶다면 주2회 20분을 추천한다.


#필리핀VS미국


전화영어를 하기로 마음 먹은 후 시작되는 두 번째 고민은 필리핀이냐 미국이냐. 지금은 미국으로 수업을 듣고 있지만, 처음에는 잘 할 수 있을지도 모른데다가 시간대도 필리핀이 다양해서 첫 3개월은 필리핀으로 시작했다.

 

필리핀 강사님들이 더 친절하고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물론 강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초반에는 맞는 강사를 찾기 위해 시간을 쏟아야 한다. 스피쿠스는 강사 변경을 잘 해주므로, 맘에 안든다면 바로 요청해도 된다. (맘에 안든다고 후기 한 번 쓰자마자 다음날 바로 강사를 바꿔주셨다.) 


당연히 원어민인 미국 사람과 이야기 하는 게 좀 더 자연스러운 영어와 접할 기회가 많다. 하지만 처음 전화영어를 해보거나, 가격이 부담되는 분들이라면 우선 필리핀으로 시작하는 게 훨씬 좋다! 미국은 가격이 2배고, 휴강도 잦으며 (한국/미국 holiday에 다 쉼), 좀 더 단호한 강사들이 많다. 필리핀 강사님들은 전체적으로 정말 친절하다. 국가보단 강사가 중요하니 첫 한달은 맘편히 자신과 맞는 강사를 만나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레벨테스트 무료 + 1회 무료 체험권 + 필리핀 3개월 + 미국 1개월 + 미국 3개월 (진행중)





#그래서 영어 실력은 느는가?


수업 코스의 경우에는 처음에 journal course로 시작했다가 기후변화, 도덕윤리 등 관심없는 주제가 나왔을 때 너무 노잼이어서 3개월 진행 후에 지금은 일상 회화 코스로 변경하였다. 전화영어 시작 전 오픽은 IH 등급을 가지고 있었는데 레벨이 4.2 정도 나왔었다. 그냥 혼자서 블라블라 말하는 것과 전화로 영어하는 게 다르기도 하고 초반엔 영어로 말하는 게 너무 부끄러웠다. 지금은 6.6 레벨정도 나온다. 레벨 성장보다도 의미있는 것은 지금은 영어듣기와 말하기에 두려움이 전혀 없다. (전화영어 외에 스터디서치도 병행, 매일 영어 공부할 수 있는 유튜브 시청했음. 나중에 스터디서치 후기와 도움되는 유튜버도 소개 예정.)





#전화로 끝인가?



강사마다 피드백 스타일, 깊이가 다르지만 지금 나의 강사님은 정말 좋은 분이라 피드백을 아주 빠르게 자세히 해주신다. 가끔씩 대체 강사와 전화했을 때 황당무개한 피드백(very good. 로 끝남)을 받은 적도 있다. 뿐만 아니라 스피쿠스에서는 영어 일기 등 10문장 내의 작문 첨삭도 가능하며, 수업 당 배정되어 있는 작문 개수를 다 쓰기 전엔 이용이 계속 가능한 것 같다. 너무 좋은 기능인데 1번밖에 활용을 못했다. 다른 수업을 통해 매주 작문 과제를 했었는데, 콩글리시 고치기 + 문법에는 작문이 정말 좋은 것 같다. 예전엔 아무리 드라마를 봐도 영어는 공부였는데, 직접 소통을 하다보니 점점 재미있어진다. 더 많은 이야기를 더 풍부하게 이야기하고싶어 하는 영어 공부는 정말 행복하다! 




이상 전화영어 스피쿠스 6개월 체험기를 마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덧글을 달아주세요 :-) 

공유를 위해 가급적 공개 덧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